의대를 졸업한 운동선수는 누가 있을까요?

요즘 우리 사회는 의대 열풍입니다. 상위권 학생들은 거의 모두 의과대학 진학을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으며 의대 진학은 아마도 대부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의대를 졸업한 운동선수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개할 선수들 모두 외국의 사례들이지만 그들의 이력이 참으로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마이런 롤 (Myron Rolle) - 마이런 롤은 NFL 테네시 타이탄스에 드래프트 되었던 전 미식축구 안선수입니다. 그는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에서 대학 미식축구를 했고 운동 과학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 후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의과대학을 다녔고 현재 하버드 의과대학 신경외과 레지던트라고 합니다.



탐 심슨 (Tom Simpson) - 심슨은  투르 드 프랑스를 포함한 여러 주요 레이스에서 우승한 전 영국 프로 사이클 선수입니다. 그는 런던의 왕립 육군 의과 대학에 다녔고 의사가 된 후 전문 사이클링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페르난도 카브랄 (Fernando Cabral) - 카브랄은 UFC에서 활동했던 브라질 종합격투기 선수입니다. 그는 브라질의 Ceará Federal University에서 의과대학을 다녔고 MMA에서 경력을 쌓기 전에 정형외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쳤습니다.


존 네이버 - 네이버는 1976년 하계 올림픽에서 4개의 금메달과 1개의 은메달을 획득한 전 미국 수영 선수입니다. 그는 서던 캘리포니아대학교 의과대학을 다녔고 나중에 스포츠 해설가이자 동기부여 연설가가 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 - 소크라테스는 브라질 국가 대표팀과 여러 프로 클럽에서 뛰었던 브라질 축구 선수였습니다. 그는 상파울루 대학교 의과대학을 다녔고 축구계에서 경력을 쌓기 전에 자격을 갖춘 의사가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