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크슛은 못했지만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준 단신 NBA 선수들

NBA에서 덩크슛을 기록 못한 단신 레전드 선수들

흔히 NBA 하면 화려한 덩크슛을 많이 떠올리곤 하는데 오늘은 NBA 공식 경기에서 덩크슛을 NBA 공식 경기에서 한번도 못했지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소개할 선수들은 모두 단신 포인트 가드들 이며 훈련 또는 연습 경기에서는 덩크슛을 기록했는지 모르겠지만 NBA 공식 경기에서는 덩크슛으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선수들입니다.


오늘 소개할 선수 중에는 존 스탁톤 선수가 빠져있는데 그 이유는 '존 스탁톤' 선수는 NBA 공식 경기에서 1차례 덩크슛을 성공시킨 기록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NBA 역대 최고의 포인트 가드 중 한명인 '제이슨 키드' 선수도 공식 경기에서 몇차례 덩크슛을 성공시킨 기록이 있습니다. 


참고로 NBA 덩크슛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역대 최단신 선수는 '스퍼드 웹'이라는 선수입니다. 그의 신장은 경우 168cm 라고 합니다. '스퍼드 웹'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NBA 역대 최단신(168cm) 덩크 콘테스트 우승자 - 대표적인 단신 농구 선수 “스퍼드 웹"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NBA에서 덩크슛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정말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선수들을 한명 한명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브 내쉬 (1974년 2월 7일 생 - 신장: 190cm)

스티브 내쉬의 신장은 약 190cm로 알려져 있는데 그는 탁월한 스피드를 보여준 대표적인 포인트 가드 입니다. 내쉬의 신장은 단신이라고 하기에는 조금은 큰편이라서 덩크슛 기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는 NBA 공식 경기에서는 한번도 덩크슛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화려한 어시스트와 함께 공격력도 탁월했던 선수로 돌파 또는 3점슛 등 도 능했던 공격형 포인트 가드 였습니다. 그는 무려 8번의 NBA 올스타로 선정되었으며 피닉스 선스에 활약할 당시에는 2번의 정규시즌  MVP를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은퇴 후에도 뉴저지 네츠 감독을 지낸적도 있는 캐나다 국적 선수 중 가장 화려한 경력을 가진 농구 선수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같습니다.


아이재아 토마스 (1989년 2월 7일 생 - 신장: 175cm)

아이재아 토마스는 아직도 현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인데 그의 신장은 175cm 불과한 단신 선수입니다. 2011년 새크라멘토 킹스에 입단하면서 NBA 커리어를 시작하였는데 아직까지는 NBA 공식 경기에서 덩크슛 득점은 기록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는 2차례 올스타에 선정될 정도로 NBA에서 탁월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입니다. 아이재아 토마스 선수는 아직 현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라서 남은 그의 커리어에서 덩크슛을 기록할 것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미어 넬슨 (1981년 2월 9일 생 - 신장: 183cm)

자미어 넬슨은 대부분의 그의 커리어를 올란도 매직에서 보냈던 신장 183cm의 비교적 단신에 속하는 포인트 가드입니다. 2004년 데뷔 당시에는 주전 포인트 가드 스티브 프란시스의 백업 포인트 가드 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높은 성장성을 확인한 올란도는 프란시스의 포지션을 슈팅가드로 변경하고 넬슨을 주전 포인트 가드로 옮길 만큼 그는 뛰어난 활약을 펼친 대표적인 NBA 단신 포인트 가드입니다. 넬슨은 덩크슛을 기록한 적은 없지만 1차례 올스타전 출전과 1차례 파이널 진출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