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비자 발급이 필요한 국가 확인 방법 (+ 무비자 체류기간)
해외여행을 갈 때 중요한 준비사항 중 하나가 바로 방문할 국가에 입국하기 위해서 비자의 발급이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이 글에서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웹페이지에서 비자 발급이 필요한 국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비자 발급이 필요없는 국가 즉 무비자 국가의 최대 체류기간을 확인하는 방법도 함께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자 발급이 필요한 국가 확인 방법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페이지 접속
해외여행 시 방문국가를 입국할 때 비자 발급이 필요한 국가를 확인하는 방법 중 가장 쉽고 정확한 방법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웹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 입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안전여행 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에는 페이지 상단의 [영사서비스/비자], [비자]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비자발급 필요한 국가 확인 하기
(1) 해외안전여행 페이지에서 [영사서비스/비자], [비자] 메뉴로 순서대로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여기서 먼저 방문을 하고자 하는 해외국가의 이름을 1번째 열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3) 그리고 4번째 열은 일반비자(즉 일반인이 소유하고 있는 비자)를 가지고 해당 국가를 입국하고자 하는 방문객의 비자 발급 필요여부를 표시해 줍니다.
(4) 위의 그림에서 인도의 경우 X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X의 의미는 인도 경우는 입국을 하기위해서 여행/방문 비자를 신청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5) 중국의 경우는 비자 발급이 필요하지만 관광지인 하이난 성의 경우 무비자로 30일 동안 체류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이러한 방법으로 비자 발급이 필요한 해외 국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자 발급이 필요한 경우는 해당국가의 영사관에서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한 후 비자를 신청하면 됩니다.
비자발급 필요없는 국가 확인 하기
(1) 반면에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한 국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1번째 열에서 방문할 국가를 확인합니다.
(2) 그리고 4번째 열에서 일반여권으로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확인하면 됩니다.
(3) 위의 그림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가는 태국, 호주, 홍콩 등의 경우는 비자발급이 필요없는 국가이며 무비자로 최대 90일 까지 체류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비자 발급없이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은 해외 국가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정확한 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5) 비자 발급 신청없이 방문이 가능한 국가의 경우 무비자 체류기간 이상 머물게 되면 강제추방 등의 조치를 당할 수 도 있으며 추후 재방문에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관련사항은 방문전에 해당 국가 영사관 홈페이지에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