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 병원에 진단하러 꼭 가봐야 할 백내장 초기 증상 확인하기
백내장은 장년 및 노년층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매년 수십만명의 사람들이 수술을 받고 있는 시력 저하 질환 중 하나입니다.
백내장을 일반인이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몇가지 증상을 확인하면 어느 정도는 백내장 여부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안과에서 진단을 받기 위해서 꼭 병원에 가봐야 할 대표적인 백내장 초기증상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병원에 꼭 가봐야 할 백내장 증상
1. 백내장 수술 비용 및 병원 찾기
안과에 꼭 가봐야 할 백내장 초기증상에 대해서 확인하기 전에 백내장 수술 비용과 백내장 진단 및 수술 병원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단초점 수술의 경우는 국민건강보험이 적용이 되기 떄문에 비용이 크게 비싸지 않지만 다초점 수술의 경우는 가격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안과별로 가격을 미리 비교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용이 저렴하다고 무조건 좋은 백내장 수술 병원이 아니므로 여러곳의 안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을 방문해 보고 수술 병원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백내장 수술 비용과 안과 선택 방법은 아래의 글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병원 진료가 필요한 백내장 증상
백내장을 의심할 수 있는 백내장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히 발생하는 초기 증상 3가지를 아래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흐린 시야와 눈뜬 듯한 느낌
백내장은 시력을 점진적으로 흐리게 만들기 때문에 흐린 시야를 경험하고 있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또한 눈뜬 듯한 느낌이 1-2주 이상 지속이 된다면 가까운 안과를 찾아서 간단한 검사라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어두운 곳에서의 시야 저하
어두운 환경에서 시야가 더욱 저하되는 것을 느끼고 있고 몇일 동일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 이 또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밤에 운전을 자주하는 사람의 경우 이런 증상이 나아지지고 않고 지속된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안경 도수의 변화
백내장은 안구의 다양한 부위에 영향을 미치므로 안경 도수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년, 노년층은 시력이 급속히 나빠지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안경으로 잘 보이지 않거나 흐릿해 보인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3가지 대표적인 백내장 초기 증상이 있다면 위에서 얘기한 글 "백내장 수술 비용과 안과 선택 방법"을 읽어 본 후 가까운 안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