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은 어떤 진료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좋은가? 대상포진 명의 찾기 + 병원 진료과목 선택 방법 (피부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대상포진 치료를 하는 진료과목은 크게 피부과, 통증의학과, 신경외과 등이 있는데 어떤 진료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좋은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전국에 있는 대상포진 명의를 찾는 방법과 병원의 어떤 진료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좋은지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상포진 명의 찾는 방법
전국에서 대상포진 치료를 잘하는 의사 즉 명의를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EBS 명의 헬스케어 홈페이지입니다.
EBS 명의 헬스케어 홈페이지에서 대상포진 명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지난 방송 목록을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대상포진 명의들의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EBS에 출연한 대상포진 치료 명의들의 진료과목은 피부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등 입니다.
또한 명의들의 병원과 진료과목은 고대구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건국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은평성모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아주대병원 피부과, 아주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세브란스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강남성모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강남성모병원 신경외과, 서울대학교 마취통증학과 등이 있습니다.
2. 대상포진 치료 진료과 선택 방법
위의 명의들의 진료과목을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대상포진은 일반적으로 피부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등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래에 어떤 경우에 어떤 진료과목을 선택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지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과를 가야하는 경우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이 의심되고 피부에 수포가 나타난 경우는 일단 피부과를 진료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증상과 피부에 이상이 나타나지만 통증이 적은 경우는 먼저 피부과를 방문해서 진단을 받고 초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마취통증의학과를 가야하는 경우
대상포진 치료를 위해서 마취통증의학과를 먼저 가야하는 경우는 피부 수포도 있고 통증이 심한 경우입니다.
대상포진은 발병 후 72시간 이내에 초기 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므로 통증을 동반한 경우는 일다 마취통증의학과에서 빠른 초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신경외과를 가야하는 경우
대상포진 치료를 위해서 신경외과를 가야한 경우는 신경통 등 신경계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보통 대상포진 초기에는 이러한 증상이 잘 없기 때문에 발병 초기에 신경외과를 가야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를 위해서 진료과를 신경외과로 선택하는 경우는 피부과와 마취통증의학과에서 기본적인 치료를 받은 후 신경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가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상포진 치료를 위한 병원 진료과 선택 방법은 일반적인 경우를 설명한 것입니다.
대상포진 치료는 증상이 나타난 후 초기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어떤 병원을 갈지 판단이 어렵다면 일단은 가까운 피부과와 마취통증의학과에서 빨리 진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